본문 바로가기

class "Item"

8/17 Sony VAIO CW26FK / 인텔 X25M-G2 80G SSD 장착! 및 멀티부스트 장착


정말 노트북사고 계속 SSD 지를까 말까 고민했는데, 이번에 장터링중 미개봉제품이 싸게 올라와서 ㅋㅋ 눈딱감고 질렀다.. 그리고 씨디롬을 잘 안써서, 그자리에 멀티부스트를 장착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500기가 하드를 달았다.. 
돈은 돈대로 나가긴했지만, 뭔가 뿌듯함이 밀려오네 ㅋㅋ

아직 정리는 다안끝났는데, SSD개봉기랑 멀티부스트 장착하는거 한번 살펴봅시다~

(DSLR 렌즈 거래중이라 사진은 아이폰으로 찍었습니다 .. ㄷㄷ)



위 사진 두장은 이번에 고모한테 부탁받아서 같이 조립한 PC.. LGA1156은 처음 조립해보는데.. 참 정말 컴퓨터의 발전속도는 빠른듯 .. ;;


본격적인 SSD 개봉.. 리테일 박스다

당연히 80기가 MLC.. SLC는 기가당 1만원한다 -_-

인텔의 무상보증기간.. 뭐 고장날일 있으려나??

박스를 열어보니.. 2.5->3.5 가이드와 그레이박스가 보인다..

그레이박스 ㅎ 시리얼번호 노출.. 몰라 .. -_-

박스안엔 가이드북이 있는데, 이건 설명서가 아닌 실제로 SSD하면 윈도나 바이오스에 어떤어떤 셋팅을 해줘야 하는지 실전위주(?)의 설명서였다.. SSD입문하는 입장에선 이런거 넘 좋음 ㅋㅋ

실(Seal)을 뜯고 열어보니~ 또 설명서 .. 그냥뭐.. 영어다 ..

또 포장이 되어있네 ㅋㅋ 표딱지 하나랑..
드디어 SSD다 ㅋㅋ 일단 동 2.5크기의 하드디스크보다 가볍고, 2x만원대의 가격대의 제품같이 보이지 않는다 -_-

뒷모습.. 최대한 가볍계 설계하려 했는지 알미늄제질이다

저기 적힌 수많은 번호들과 영어만 봐선 이게 용량이 몇이고 어떤 모델인지 판단하기 어렵다.. 하지만 모델명 중간의 G2라는걸로 대충 가늠할수 있는듯 ..

이건 시게이트500g 5400RPM짜릴 크리스탈 마크로 돌린거다 ... 뭐.. 당연히 느리지 .. 하지만!

진리의 SSD!! 특히 4k 렌덤은 가히 상상을 초월한다 .. -_-;; 직접 SSD를 달고 채험해봐야 그 성능을 만긱할수 있겠지만.. 일단 이렇게 눈대중이라도 -_-;



그다음엔 멀티부스트!!!.. 이거 비싸다 ㅜㅠ

은근 쓰는사람 많을것같은데.. 없나 .. -_-

정말 가격대비 최악의 구성품이다.. 플라스틱 판이랑 나사.. 끝.. 이게 얼마?? 33000원 -_-;;

끝..;;

여기에 이렇게 전에쓰던 하드를 꼽으면 된다. 물론 뒤에 나사도 조이고 ..

그리고 전에쓰던 씨디롬 앞부분의 베젤을 띄어다 붙이면 오키!!

그리고 씨디롬의 고정 가이드를 때어서 붙혀야 된다.. (그래야 설치후 고정이 ..;)

짜짠!! 거의 CD롬같이 보인다 ㅋㅋ SSD용량때문에 어쩔수없이 하드 2갠 필수다




이건 SSD장착후 윈도우 점수...
원래 5.6점으로 꼴찌였던 하드디스크가 7.6으로 1등을 먹었다 -_-;




암튼 결론은 돈있으면.. SSD 무조껀 지르삼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