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s "Think"/"IBM CW"

IBM Developer Works 라는 홈페이지를 아시나요??

네 안녕하세요

IBM Campus Wizard 7기로 활동하면서, 처음으로 관련 글 포스팅을 작성하는것 같습니다.

먼저 Developer Works라는 IBM에서 운영하고 있는 개발자 커뮤니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디벨로퍼 웍스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개발자를 위한 정보 포탈입니다. 간단하게는 IT개발을 위한 정보와 현업에서 종사하고 있는, 혹은 외국의 번역문서들을 제공하고 있고, 더 나아가 개발자들간의 의사소통, 특히 IBM이라는 기업의 특징을 활용하여 다국적으로 세계의 많은 개발자들이 참여하고 있고 방대한 자료를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IBM의 기술인 DB2, WebSphere, Lotus같은 자료들과 자바와 리눅스, 오픈소스에 대한 자료들이 있어 공부나 개발할때 참고 혹은 자료로 사용할수 있는 자료들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자료 예를 올렸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가장 큰 장점은, 이런 해외의 실제 개발자가 작성한 기술 문서를 번역기 같은것이 아닌, 실제로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개발자분들이 번역을 해주셔서 일반 초보자나 전문적인 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어렵지 않게 접근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그동안 접해보지 못했던 기술을 배우고 싶다면 이러한 튜토리얼 페이지를 활용하여 자신이 배우고자 하는 부분을 처음부터 시작할수 있는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벨로퍼 웍스에 많은 자료와 문서들이 미래의 IT개발자 분들을 위해 준비되어있습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