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s "Think"/"MSP"

[MSP 5기 지원팁] 나만의 윈도우폰7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윈도우폰7 어플리케이션

 

이런 어플리케이션이 윈도우폰7 있다면!”

 

J 여러분들의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기존에 존재하는 어플리케이션이더라도 왜 윈도우폰7 어플리케이션으로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솔직하게 적어주셔도 좋습니다. 각자의 전공과 열정을 살려 1장 내외로 적어주세요. 윈도우폰7 안의 빈 공간은
채우셔도 좋고, 채우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은 빅뱅이론 시즌4 에피소드12에서 참고했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모든 내용은 Fiction입니다)
(본 포스팅은 MSP 5기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Title : 놀랍도록 유용한 미분 관련 방정식에 최적화된 계산기
(The Surprisingly Helpful Equation-Linked Differential Optimized Numerator)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어플은 이름도 거창한 놀랍도록 유용한 미분관련 방정식에 최적화된 계산기 (이하 놀랍도록...)입니다. 이 어플은 모든 공대생들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줄수 있는 솔루션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최신의 하드웨어를 가진 윈폰7과 결합하여 최고의 시너지효과를 낸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공대생분들이라면 다들 1학년때 미분과적분학 또는 그 이상의 교양수업을 들어보셨을겁니다(위 사진은 미적분과 관계는 없습니다 :). 정말 온갖 외계어가 난무하는 그런 수업이죠. 하얀건 종이고 검은건 글씨다... 라는게 정말 와닿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놀랍도록... 은 이런 공대생분들의 고민을 한꺼번에 날려버릴것입니다. 윈폰7놀랍도록...만 있다면 여러분들은 뉴턴과 라이프니츠가 더이상 원망스럽지 않을겁니다!!




간단하게 어플을 소개해드리자면 놀랍도록... 은 여러분이 수학공식만 적어도 힘이 빠지는 그런 공식들을 아주 쉽게 풀수있습니다. 위 사진에 나온 공식들을 전자계산기에 적는다고 생각해보세요... 생각만해도 머리가 아프지 않나요??

사용법은 정말! 레알! 간단합니다!

윈폰7의 놀랍도록... 앱을 이용해서 방정식 사진을 찍으면 방정식의 해가 나타납니다!



놀랍도록...의 구동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와 CPU
를 통해 수학공식을 인식하여 계산하고, 스크린을 통해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윈도우폰7 OS를 탑재한 모든 스마트폰은 최소 500만화소 이상의 고화질 카메라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어떠한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공식을 인식할수 있구요. 1GHz이상의 ARM v7 Cortex 이상의 CPU를 탑재하고 있기때문에 어느 계산기보다 더 빠르게 공식을 처리, 계산하여 OLED(유기발광다이오드)의 480*800 해상도를 가진 스크린에서 또렷하게 표시하기 때문에 윈폰7과 놀랍도록...만 있다면 더이상 수학때문에 덜덜 떨일은 없으실겁니다. (물론 시험도중에 스마트폰을 꺼내서 부정실격처리 되는것은 여러분의 Risk입니다 :)




놀랍도록...의 Diagram입니다. 허접해보이죠? 하지만 가장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상단의 녹색네모현재 카메라의 시각을 그대로보여줍니다. 고해상도의 스크린을 탑재하고 있기때문에 비록 화면이 작아보이지만 또렷하게 화면을 보여드릴겁니다
그 아래있는 파란색버튼 은 왼쪽부터 공식입력(사진찍기)공식풀기(Solve) 버튼입니다. 제가 제작한 손글씨 인지기술(;;)을 접목한 공식 입력버튼으로 사진을 찍은뒤, 이것도 제가 제작한 기호실행 엔진(;;;)을 접목한 공식풀기 버튼을 누르면 결과가 그 아래있는 녹색네모에 나타나게됩니다.

그아래있는 C1, C2, C3와 More 버튼은 여러분이 집에 가지고있는 공학용계산기처럼 여러 옵션들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정확히 어떤 기능인지는 드라마만 가지고 판단하긴 어렵네요.. ㅜㅠ)


이렇게 놀라운 기능을 가진 어플리케이션을 보신적 있으신가요? 최고의 알고리즘과 최상의 하드웨어인 윈폰7을 만나 여러분들깨 그 어디서도 보지못한 어플리케이션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어플은 오직! 윈폰7 마켓플레이스에서만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다운로드 하세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MSP 카테고리에서 마지막으로 5기에 지원하는 분들을 위해 예시로 "나만의 윈도우폰7 어플리케이션" 에 대해 포스팅 해봤습니다. 단시간에 포스팅을 작성해야하는 사명감에..... -_- 윈폰7 스팩에 좀 무리해서 접목하다보니..; 내용이 엉망이지만, 여러분이 설계하시거나 개발하시는 어플리케이션은 윈폰7의 특징을 잘 접목하여서 심사위원분들의 높은점수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냥... "아 이런걸 올리는분도 있구나" 라고 그냥 눈요기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ㅜㅠ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MSP심사기준은 저도 모르기때문에 해당 포스팅처럼 적는다고 뽑히는게 아닙니다! 여러분의 참신하고, 발랄하고, 도전적인 어플리케이션을 원합니다 :)

다들 한국MS본사에서 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