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s "Item"

10/3 삼성 SENS Series 9 노트북 구매! 및 AS 후기 // NT900X3A-A54


노트북이 있는데.. 또.. 산건... 쓸때없는 장비병같은데 .. -_-
뭐 나름의 철칙이 싸게 샀다가 조금 써보고 싸게 파는주의라서 ..
일단 구매를 했다 .. -_-
뭐.. 여차파면 다시 팔면되니까 ..

그래서 이번엔.. 출/퇴근 기존 노트북 2.4kg를 대체할수있는 노트북을 찾게되었고.. 맥북에어는 써봤기때문에.. 윈도우에서의 맥북에어라고 불리우는 바이오Z시리즈... 는 넘사벽의 가격이라 패스하고.. 삼성 시리즈 9을 구매했다..

다나와에있는 스팩설명표를 잠시 가져와보면 이정도다..

인텔 / 코어i5-2세대 / i5-2467M (1.6GHz) / LED 백라이트 / 13.3인치 / 1366x768 / 128GB (SSD) / 4GB / DDR3 / 옵션(선택사항) / 7 홈프리미엄 / 인텔 / HD 3000 / 시스템 메모리 공유 / 1.31Kg / 리튬 폴리머 / 탈착 불가능 / 6cell / HDMI / 웹캠 / 블루투스 3.0 / USB 2.0 / USB 3.0 / 멀티 리더기 / 블록 키보드 / 키보드 라이트 / 색상: 블랙

참고로 시리즈9은 지속적으로 모델 리뉴얼이 되고있어 A51부터시작해 현재는 A54인 상태이다..

말도많고 탈도많은게, 일단 무선랜 수신감도가 안좋아서.. B사에서 I사로 칩이 바뀌었는데도.. 안좋은걸보니.. 두랄루민 소재때문에 일어나는 문제인것 같기도 하고.. 암튼 현재 내가쓰고있는 환경에서는 큰 불편함이 없어서 패스..

그리고 애플을의식해 급하게 만든 탓인지.. 전체적으로 마감이 튼튼해 보이지 않는다는거? .. 뭐 떨어트리지만 않음 되겠지 ..

여튼 사진으로 봅시다 ..




택배가 오자마자 개봉! 헐.. 겔럭시S도 아니고 -_- 이게 뭔가 했더니?

가죽 가방이다 .. 시리즈9을 구매하려면 무조껀 같이 구매해야하는 가죽옆가방.. 겔럭시는 나름 삼성계열인 제일모직 브랜드라는데.. 일단 아버지 드렸다 ㅎㅎ;

그 아래에는 노트북 박스가.. ㅋㅋ 역시 포장이 맥북에어 비스무리하다 ㅋㅋ

뚜껑을 열면 먼저 가죽파우치가 먼저보인다! ㅎㅎ 중고로 구매했는데 새재품 스멜이 마구마구난다 ㅋㅋ 잘산듯 ..

그아래엔 시리즈9!

그 아래엔 메뉴얼이 있다.. ㅋㅋ 아 완전 맥북에어 포장이네 ㅋㅋ

머 이런식으로 가이드북이 있고 ..

가이드북을 펼치면 이렇다 ..

중고로 파신분이 같이온 사은품 전부다 보내줬는데.. 일단 전부다 쓸모없다.. 왼쪽의 아답타는 애플과는 다르게 기본동봉이다

짜잔..

이게 중고 맞나? ㅋㅋ 암튼.. 일단 리커버리부터 ..


자판.. 키감은 훌륭하다 ㅎ 백라이트도 좋고

화면도 슈퍼아몰레드는아니고 슈퍼브라이트라는데 옆에있는 소니바이오보다는 훨씬 밝고 깔끔해보이는 화면을 자랑한다


옆에서보면 이렇다.. 외장포트는 이렇게 여닫이로 감추어져있고.. 얇은건 나쁘지않다

음.. 삼성에서 노력은 많이 한것같은데.. 맥북에어의 첫인상보다는 좀 약하다

하판.. 고급기종답게 노트북사면 덕지덕지 붙혀져있던 스티커를 밑판에다 각인시켜버렸다 ㅋㅋ

결국에 내 작업환경은.. five-screen -_-;;;

암튼 만족!!! 



but.....



닦아도 닦이지 않는 팜레스트의 얼룩과 .. -_-

스틸 소재인데.. 이게 뭐지?? ㄷㄷ;

결정적으로 왼쪽 팜레스트부분 위쪽이 깨져버렸다.. 헐...

마우스 터치패드 상단에도 이상한 멍이생기고 -_-;;

이거때문에 중고 판매자랑 싸웠지만 결국 나의 완패 .. ㅋㅋ 그사람이 보내준 사진은 멀쩡했고, 처음에 내가 받고나서 제대로 확인하지 않았다는 부주의때문에 결국 나만 욕먹었다 -_-;; 암튼..
무거운 발걸음으로 얼마전 동내에생긴 삼성서비스센터에 가니 ..

"고갱님 비싼물건 고장나셔서 속상하셨겠어요" 부터 시작해서
10분만에 노트북 상판 전체 무상교체 딜! ㅋㅋㅋ
뭐.. 깨진게 어떻게 깨진건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교체해주는 쿨함에 기분좋았다 .. -_-;

암튼 중고가 거의 새재품이 되었으니.. 잘쓰다 (팔아야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