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s "Think"/"잡담"

GO DADDY -> Gabia 도메인 기관 이전 후기..

얼마전에 클리앙 눈팅중에 타 회사에 등록된 도메인을 이전하면 1년에 만원의 가격으로 연장해준다는 프로모션이 걸려서.. 지금 이 블로그(hahaheo.com) 도메인이 12월 말에 만료가 되기 때문에 잘됬다 싶어서 연장 신청을 했습니다





도메인 기관이전은 처음해보는거라 신기하기도 했고, 뭐 암튼 싸게싸게 가면 좋겠다는 생각을 계속 하고있었기 때문에.. 몇일전에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할땐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아마 여기 입력하는 정보는 새로 기관이전이 되고나서 도메인 정보 조회시 나타나게될 인포메이션을 명시하는것 같아요.

그리고 바로 결제를 하죠..


한 1시간 정도 후에 아래와 같은 이메일이 날라옵니다



클릭을 하면 auth code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여기서부터 멍...


일단 기존 도메인 기관이었던 godaddy.com 에 들어가서 account 정보를 뒤져봅니다..


다행히 auth 코드를 이메일로 보내주는 메뉴가 있더라구요 (스크린샷을 미리좀 찍어놓을걸 그랬습니다..;)


(키야 뭐 만료되어서 노출되도 상관없음)


이거 받아서 가비아쪽에 입력했는데 계속 처리중에 오류가 발생했다는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머 이런..; 고객센터에 문의했는데도 처음엔 여자직원분이 auth 코드 잘못된것같은데 다시 받아서 해봐라는 얘기를 하셔서 다시받아서 했는데도 안됨..


시험때문에 귀찮기도 하고 그냥 환불해달라고 했더니.. 도메인에 lock이 걸려있는것 같다고, 해제하고 해보라고 해서 다시 godaddy.com 들어가서.. 어카운트 셋팅보니 lock 이 걸려있더라구요 .. 음.... 암튼 이걸 해제하고 한 5분후에 다시 auth 코드를 넣으니 기관이전심사에 들어갔다는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이게 끝이 아니라는거죠..



고대디에서 이멜이 날라옵니다. godaddy.com에 들어갑니다. 제 도메인은 사라져있고 transfer쪽으로 옴겨져있더라구요.. 들어가서 기관이전에 accept를 해주니 이제야 완료가 되었습니다


한 5분정도 후에 가비아에서 이메일과 문자메시지가 날라오며 정상적으로 이전되었다고 나오고.. 끝났습니다..



도메인 이전이 뚝딱 되는건 아니네요.. 암튼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 갑니다.



결론: 가비아 나쁘다는게 아니구요, 그냥 저의 무지에 일어난 작은 헤프닝이었습니다. 그저.. 컴터 잘 모르는분들을 위해서 도메인 이전에 대한 절차를 쉽게 설명해주는 글이 있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렇다고 지금 제가 쓴 글이 쉽게 절차를 설명하겠다는 건 아니고 ..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