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s "Item"

12/19 Braun 760cc Shaver System 면도기


남성 패션잡지를 보다보면, 정장/시계/자동차 등등 남성의 아이템 말고도 자주나오는것 중 하나가 바로 면도기다. 특히 난 우리 아빠를 닮아서.. 어릴적부터 털이 많았다 .. ㅠ

종종 털때문에 스트래스 받아서 레이저 제모를 할까도 생각했지만.. 남자니까.. 털이 있어야지.. 암튼.. -_-

면도기는 원래 전기면도기 매니아였다가 군대에서 습식면도기(날면도기)로 길들여졌다 전역후 다시 전기면도기로 돌아왔다.. 습식이 면도는 훨씬 깔끔하고 잘되는 반면, 얼굴을 뿔려야 하고, 잘못하면 살점이 날라(응?;;)다닐수 있어서.. 시간이 오래걸린다. 반면 전기면도기는 금방금방 빠르게 면도가 가능하고, 나같은 털짐승(?)에겐 자주 짤라줄수 있어서 더 효과 만점이다.


크게 전기면도기 시장을 나눠보면 필립스브라운이 있는데 (파나소닉도 꽤 쓰지만.. 안써봐서 ;) 우리집엔 나랑 아빠랑 형때문에 면도기가 5개가 굴러다니는데, 전부 필립스다. 필립스는 양키분들께 잘맞는다고 한다. 굵고 곱슬인 수염이 비교적 잘 짤린다고 한다. 난 굵기는 굵지만 직모라서 필립스는 잘안맞아 패스..

하나 브라운꺼가 있는데 대략 6-7년된 엄청 오래된 녀석이다.. (아마 1시리즈로 추정) 근데 이놈이 배터리도 오래가고(거의 한달에 한번? 충전하는듯 ㄷㄷ;;) 비교적 잘짤린다는 것이다. 그래서 내 메인으로 사용중이었는데.. 역시 돈을벌면 더 좋은곳에 눈이 가기 마련..

예전에 패션잡지에서 봤던 브라운 760cc 가 블프(Black Friday) 특가로 아마존에서 100불 조금 넘게 풀렸었다.. 그래서 후다닥 질르고.. 받았지 ㅎㅎ..; 참고로 국내가는 20초반대에 생성되어있다.


암튼 요놈은 브라운 전기면도기 계열에서 최상급인 7 Series이고, 모델도 790cc 이전인 760cc로 거의 최상급이다. 사실 760이랑 790이랑 인디케이터랑 고속세정모드만 빠져있고 나머진 동일하다.


이놈의 특징은 면도기 Dock이 있어서 그냥 꼽아놓으면 자동으로 면도기 세정과 충전을 해준다는 것이다. 세정은 특히 중요한게, 면도는 아무래도 털도 깎지만 살도 조금씩 깎게 되는데, 거길통해 세균이 침입할 수 있다. 근데 이를 알콜로 세정해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면도하면서 피부도 소독이 된다. 암튼 맘에든다. 세정액을 통해 깎인 털도 자동으로 배출되서 좋다. 다만 세정액 카트리지를 갈아줘야 하는데 1달에 1번을 권장하더라. 가격은 4통에 2만원가량.


암튼 면도기를 좋아하다보니 말이 길어졌는데, 사진으로 봅시다.



면도기 +_+ 깔끔하게 플라스틱 박스에 담겨왔다. 신품이고 요놈은 정확히 760cc-4로 최신형이다. 저 망이 어쩌구 포일(?)이라고 좋은거라던데 그런가보다.




면도기 dock에 대해 설명. 세정, 세척, 건조, 충전까지 해준다는 놀라운 녀석이다. 




여긴 면도기 헤드에 대해 설명. 헤드야 말할것 없다. 힘좋고 잘짤린다. 끝.




안에 들어있는 세정액이 알콜이기 때문에 인화성물질이라는 경고. 이런게 있음에도 통관이 되었다니 다행이다.. ㄷㄷ




뜯자. 포장방식이 더럽게 박스가 본드질 되어있다.. 중고로 팔긴 글럿네




구성품: 면도기, 면도기케링케이스, 설명서, Dock, 세정액 1개, 청소도구 이다.




뜯자마자 냅다 꽃아본다. ㅋㅋ 오오 좋네




세정액 투척. 저렇게 독을 올리고 카트리지를 밀어넣으면 된다. 참고로 알콜이라 물이 점점 줄어든다고 한다. 그게 수명




근접샷. 꼭대기는 충전상태가 단계별로 나오고, 중앙에 전원버튼, 사이드에 면도 모드 버튼 2개가 있다. 역시 고급모델 답네..




아싸리 그냥 내 책상에다 설치했다.. 컴터하며 면도하고 공부하며 면도하고 면도만 하다 죽는거다.. 캬캬캬캬... -_-;





일단 하루정도 써봤는데.. 앞에서 세정에 대한 부분은 얘기했기 때문에 넘어가고 면도기 자체만 뜯어보도록 하자.

일단 면도기 힘이 엄청좋다. 새거라 그런지 전원 킬때 진동이 손에 강하게 느껴짐.

면도야 말할것도 없이 너무 잘된다. 특수 포일을 썼다던데, 피부에 밀착도 잘되는 편. 헤드가 상하로 돌아가서 더 밀착면도된다. 확실히 면도기 최상급 모델다운 능력을 보여주고있다.

참고로 이거 샀는데.. 아빠가 사달래심.. 집에 면도기가 몇갠데.. ㅠ


암튼.. 면도 자주하시는분께, 기존에 브라운이 잘 맞았던 분들께는 760cc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