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s "Item"

12/14 Logitech G930 HeadSet 리뷰

폭풍포스팅.. 학기가 끝나서그럼..; 

암튼 이번에 볼 아이템은 로지텍에서 출시한 게이밍 7.1 무선 해드셋 G930 이다. 

의도한건 아니지만, 정말 이상하게 게이밍해드셋은 많이 구매해본것 같다. 전에 SteelSeries 에서 나온 5H, 7H, 크리에이티브 사운드에서 나온 THQ(맞나?)인증 해드셋, 이번에 로지텍 해드셋까지.. 전부 해외구매로 산거긴 하지만서도..


G930은 국내 정발이 안된것같다. 검색해보니 전부 의미없는 해외구매가만.. 대략 20만원대로 나오는데, 이번에 블프(Black Friday) 대란때 최저가로 엄청 싸게 풀려서 그때 하나 집어왔다.

기대는 별로 안했던게, 무선해드셋이 2.4GHz 대역을 쓰기때문에 이미 무선주파수의 쓰래기장이 되어버린 우리집에선 간섭이 엄청 심할거라는 기대(?)와 무선이라면 당연히 있을법한 딜레이현상이 나타날것이기 때문에.. 그냥 저렴하고 7.1이라서 사봤다.


하지만, 기대를 안해서 그런건지.. 생각보다 너무 좋았다.

사진으로 보자.






박스가 거대하다.. 거대거대.. 미쿡에서 오다보니 박스엔 조금 찌그러짐이 있다. 중고로.. 팔걸 생각하면.. 이런거부터 보게됨..





후면에 스펙이 언어별로 적혀있다. 이녀석은 돌바이를 사용해서 7.1채널을 구현한것 같다. 뭐 기대는 안했지만 물리적인 7.1채널은 아니라는 소리임.





곧 내 손을 떠나게 될 m950과 함께.. m950 이놈도 박스 엄청 크네..;;





자 이제 열어보자





사이드엔 뭐라 적힘?





열었더니 짜잔.. 저건 뭐지?





씨디롬이랑 메뉴얼이다.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버튼이 해드셋에 있기때문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좋다고 한다.





이제 본체다.





무선 리시버. 2.4GHz 대역을 사용한다. 특이하게 아래처럼 usb Dock을 제공해서 좀더 해드셋과 근접하게 둘 수 있다. 또 좋은것은 케이블이 2개가 감겨있는데, 1개는 dock을 pc에 연결하는 usb, 하나는 micro-usb 단자이다. 이녀석으로 해드셋을 충전할 수 있다.. 오오.. 건전지가 아니라 충전을 할 수 있는 무선 해드셋이라니!! 이런건 지금까지 보지 못했다.. ㄷㄷ.. (전에쓰던 sony 블투 해드셋 말고)





해드셋. 역시 고급형 모델답게 마감이 싸구려틱 하지 않다. 오른쪽에 마이크를 위아래로 접었다 필수 있고, 이어쿠션쪽은 귀 전체를 감싸기 때문에 오래착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다. 착용감 중요했는데 좋다. 여기서부터 계속 점수를 따고 들어간다.. ㄷㄷ..





왼쪽에 있는 각종 버튼과 마이크. g1, g2, g3이 커스터마이징 가능하고, 하단엔 볼륨조절 이랑 마이크음소거 버튼이다. 특히 저 볼륨버튼 너무 좋다. 




전체적인 샷





전체적인 샷





기대를 안해서 그런지 너무 좋았다. 69불에 샀는데.. 오... 지금까지 있었던 유/무선 해드셋은 ㅂㅂ2...

착용감 좋고, 소리도 상당히 괜찮았다. 특히 게임에 특화되어있기 때문에 게임은 말할것 없고, 음감도 괜찮았다. 영화도 괜찮았다. 게임/영화 주로 하는분께는 정말 추천하고 싶은 물건이다. 

앞서 언급했지만 배터리가 아니라 내장 충전방식으로 구동된다는 점도 꽤나 큰 메리트가 있다. 특히 Dock에서 케이블이 나오는거라서.. ㄷㄷ 풀충전 후 프로그램에서 7시간 사용가능이라고 나오는데, 정말 7시간이 사용가능한거라면 더더욱 대박인거고.. (나중에 테스트해보도록 하겠다)


암튼, 정발된 녀석은 아니니 아마존 잠복을 하시던가 중고시장을 뒤져서 구매하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