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s "Item"

[힐링쉴드] 삼성 갤럭시 S8/S8+ CurvedFit 프라임 고광택(투명) 전/후면 사용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2년만에 핸드폰 2개를 교체하게 되어서 이번에도 힐링쉴드의 힘을 빌려

필름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S8/S8+ 모델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에다 엣지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있어,

다른핸드폰에 비해 필름을 부착하기가 매우 까다로운 편입니다.


제가 필름혼자붙히는건 아이폰3gs때부터 거진 10년이 된것같은데..

어렵더라구요


S8+같은 경우는 후면필름 1매가 다행이 추가로 동봉이 되어 망정이지..

전/후면 1장씩 날리고.. 남은 전후면 필름으로 겨우 성공해서 완성했습니다...


일반 플라스틱의 빳빳한 필름은 먼지제거 후 각도만 잘 맞춘상태에서 밀대로 잘 밀면

거의 100% 성공하는데,


커브드필름은 아무래도 곡면을 소화해야하다보니 우레탄 느낌의 필름이고

빳빳하지 않기 때문에 밀대로 잘못밀면 필름이 울게 됩니다..


또한 때엇다가 붙혔다가를 많이 해야하는데, 곡면때문에 필름의 접착력이 매우 강한편이어서.. 한번 잘못붙히면 

다시 때기가 매우 힘듭니다..


마지막으로... 잘못해서 먼지라도 들어갔다 하면 필름 버려야합니다.. 테이프로 먼지제거 신공이 전혀 안먹힙니다.. ㅠㅠ


결론은.. 필름붙히기에 자신이 없으시면 근처 힐링쉴드 대리점에 내방하셔서 전문가의 손길을 받으시는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암튼 사족이 길었는데, 그만큼 저도 필름붙히면서 이렇게 애먹은적이 없었어서..... 앞에 깔고갑니다..



그럼 사진으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구매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힐링쉴드 S8 커브드 핏 프라임 고광택 전/후면 필름 (풀커버용)

http://www.pontree.co.kr/shop/shopdetail.html?branduid=636317


- 힐링쉴드 S8+ 커브드 핏 프라임 고광택 전/후면 필름 (풀커버용)

http://www.pontree.co.kr/shop/shopdetail.html?branduid=636294






패키지입니다. 갤럭시S8용과 동일하기 때문에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사은품인 후면 고광택필름도 동봉이 되어서 왔습니다. 이거없었으면 큰일날뻔했네요.. ㅠ




패키지 전면입니다. Curvedfit 제품군은 처음써보는것 같네요.. 

Made in korea로 언제나 신뢰성이 + 되는것 같습니다.

나름 고급라인으로, 스크래치 자가복원/황변방지/이지클린/터치감Up/HD화질 제공 기능으로 차별화를 하고 있습니다.




후면입니다. 전에는 안보였었는데 하단에 시리얼번호같은것도 나오네요.. 뭔가 전문화된 느낌입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도 반갑네요 ㅎㅎ




패키지 내용입니다. 언제나 반겨주는 먼지제거 스티커부터 밀대와 극세사천 그리고 본품이 들어있습니다.





제품입니다. 전면필름은 2매가 들어있고, 후면은 1매입니다. 아쉬운점은.. 먼지제거 필름은 쓸때가 없습니다.. ㅠ 한번 먼지 잘못붙으면 안떨어집니다.. 조심하세요 ㅠ





전면필름 입니다. 점착면이 특이하게 흰색 불투명 필름으로 되어있구요, 떼어내면 투명 필름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다붙히고 나서 하단에 투명테이프를 떼어내면 됩니다.

즉, 상단 테이프로는 구분이 안되지만 총 3면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전면부 후면모습입니다. 하단에 보시면 위에 말씀드린 테이프가 보입니다.

기존 필름들과는 다르게 보호면을 하단테이프로 한 이유는 부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인듯 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어렵습니다.. ㄷㄷㄷ





후면필름입니다. 카메라와 센서부는 손으로 밀어서 떄어내시면 되구요, 전면필름과는 조금 다르게 점착면과 보호면 3면으로된 구분필름이 다 위에 테이핑으로 구분 되어있습니다.




여기까지 패키징 및 제품을 보셨고 이제 각각 제품을 부착한 후기를 사진으로 보시겠습니다

먼저 S8+ 모델입니다



후면부터 붙혔습니다.. 참고로 조금 삑사리가 나서 망해서 다시붙히긴 했는데.. ㅠ 아깝네요




붙히고 기포를 밀어냅니다.




잘밀어내면 거의 필름을 안붙힌 느낌이 나죠..





잘 붙었습니다 (2번째 시도입니다..;)





바로 전면필름 시도합니다. 저는 한쪽에 스카치태잎을 붙혀서 손잡이로 이용했습니다..




각도와 모양이 맞은것같다 싶으면 아래로 확 띄어내는데.. 안맞으면 난리납니다 ㅠ




다행이 잘 붙었네요 전면도!





기포가 조금 보이긴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빠집니다.





풀커버 필름이어서 제가 쓰던 키보드커버와 간섭이 없는지 확인해봅니다.

다행이 앳지쪽 필름이 들뜸없이 잘붙어있네요 ㅎㅎ






상단 센서와 수화부도 잘 들어나있습니다.





측면도 스크린+일부 사이드쪽까지 커버가되네여




반대쪽입니다. 앞서말씀드린것 처럼 정품 키보드케이스커버와는 간섭이 없습니다.





AOD가 들어온 필름붙힌후의 전면입니다. 기포가 빠질때까지 기다려야죠..




위 사진은 만 20시간정도가 지난 후의 전면필름입니다. 작은기포 하나만 보이네요 ㅎㅎ





마찬가지로 기포가 어느정도 정리가된 후의 후면 필름 사진입니다. 깔끔해졌네요




이어서 S8 필름 부착 후기입니다.




S8은 오키드그레이 색상입니다. 후면부터 붙혔는데 마찬가지로 기포와 들뜸이 보입니다. 어느정도 눌러서 없애줄수는 있지만, 무리하면 필름이 늘어나거나 뜯어져나갈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기때문에 그냥 두시면 됩니다.





각도를 달리하니 조금 징그럽게 보이긴 하네요...





전면필름입니다. 기포가 ㄷㄷㄷ.. 일단 최대한 밀대로 밀어봅니다..





밀대로 밀면 이정도가 최선입니다.. 더 밀면 필름이 뜯어져나갈것같은 느낌이어서..





필름을 부착하자마자 AOD를 키면 이렇습니다.. ㅠ 망한느낌이 들지만...





측면에서는 잘 느껴지지 않네요





필름 붙히고 만 20시간이 지났습니다. 엄청 깨끗해졌죠.. 상단에 기포몇개만 남았습니다.

저것도 시간지나면 없어질거라고 하네요





후면은 조금 더러운데, 이게 케이스때문에 그렇습니다.

핸드폰 살때 줬던 기본케이스를 받고 필름부착후 그대로 사용했는데 (전/후면 들뜸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케이스가 초박형이다보니 너무 밀착이 되서 후면필름에 붙어 저런 자국을만든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나면 없어질거라 생각이되는데, 케이스를 계속 끼면... 안될것같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케이스를 바꾸던가 해야겠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필름은 만족스럽습니다.

전에는 임시방편으로 대리점에서 줬던 기본필름을 사용했었는데,

그것보다는 훨씬 터치감과 디스플레이 표현력이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우려했던 키보드 케이스 및 기본케이스와의 필름 간섭현상이 없어서 더 맘에드네요~

암튼 갤8 액정필름 고려하고 계시다면 추천해드립니다. 물론 대리점에서 부착서비스를 받는것을 더욱더 추천드리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