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일반 IT 기기가 아닌 좀 특이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와콤 펜 타블렛인데, 단독으로 사용가능한 기기는 아니고 윈도우나 맥 PC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제품 입니다.
일반적으로 디자인이나 그림, 카툰 그리는분들이 많이 사용하는걸로 알고있구요,
와콤의 대표 제품이기 때문에 라인업이 다양한데, 고가는 아니고 중급기 정도 되는 제품입니다.
구형 제품만 판매하고 있다가 오랜만에 새로 나왔다고 해서.. 일마존에서 직구 했는데
한국에도 정발 했더라구요.. ㅎㅎ 암튼 겸사겸사 보호필름을 찾아보니..
사진으로 보기전에, 먼저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면 삼성에서 출시하는 갤럭시노트의 펜 과 유사한 느낌으로 드로잉을 하게 되는데, 액정이 아니고 마찰감이 있는 표면 위에 그리다보니 기스가 나기 쉬운 느낌입니다.
종이에 쓰는듯한 느낌이 나서 좋긴한데..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보호필름을 붙혀보았습니다
제가 애용하는 폰트리 제품인데, 없는게 없는것같아요..
암튼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 사진으로 보겠습니다.
일마존에서 직배송 받았습니다.. 일마존 직구는 처음이었는데.. 한 열흘정도 생각하면 되는듯 싶습니다. 가격은 한국에서 파는것과 비슷하더라구요
패키지 뒷면입니다. 제품을 구매하면 드로잉 툴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인튜어스 전작과 비교하면, 이래저래 제품이 바뀐부분도 있지만 스팩으로 보면 필압이 2048에서 4096레벨로 증가했습니다.
pc에 usb 연결해서 바로 driver들을 인스톨 했습니다. 위에 핫키 4개로 단축키를 지정해서 손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번 인튜어스 제품은 제가 리뷰한게 가장 저렴한 제품이고,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상위제품과 좌우로 조금 더 넓게 나온 상위제품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색상도 여러 색상이 있는듯 하구요.
바로 받은 힐링쉴드 제품입니다. AG라고 저반사 지문방지 액정 필름인데, 필기감 때문에 일반 플라스틱 필름이 아닌 약간 사각사각 거리는 필름으로 준비했습니다.
좌측 하단에 제품명이 적혀있구요,
제품을 깨끗이 닦고 붙힐 준비를 합니다.
필름 구성은, 밀대/먼지제거스티커/극세사크리너가 있습니다.
필름이 잘 안보이는데, 1번 2번으로 번호가 적혀있고, 1번을 떼어 부착한뒤 2번을 제거해서 마무리하면 됩니다.
부착하기 전에 깨끗이 닦으시구요,
위에부터 천천히 붙혀줍니다.
표면이 유리가 아니다보니 잘 안붙어서 꾹꾹 눌러줘야합니다.
눌러줘야하는게 힘든데 붙히기 어려운편은 아닌것 같습니다.
밀대로 쌔게 밀어줘야 됩니다..
다 부착하고 나서도 계속 밀어줘야 붙는거 같아요
일부 기포가 남았는데 시간이 지나면 없어집니다 ㅎㅎ
부착을 다하고 필기해보았습니다
느낌은 꽤 괜찮습니다. 물론 필름이 없는 순정상태에서 가장 좋은 필기감을 보여주긴 하지만, 지문방지 필름의 서걱거림이 펜과 꽤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좀더 마음 편하게(?) 막 드로잉해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여튼 와콤 인튜어스 신형 태블릿 장만하신 분들은 보호필름 하나 장만하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