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s "Think"/"MSP"

6/15 MSP 4기 최종 합격 및 뒤늦은 면접 후기


으하하 오늘 쥐도새도 모르게 MSP 최종합격자 발표를 했는데

나도 메일이 왔다!!

인증!!



아쉬운거라면 전기수에는 명단까지 같이 알려주었는데.. 이번기수는 명단이 따로 안나왔다는거 .. (울학교에도 몇명 같이 나갔다는데.. 궁금하네 ..)

암튼 합격안되면 x팔려서 면접후기 안남길려고 했는데 면접후기도 남겨야 겠다 ㅋㅋ


때는 6월3일.. 선거가 끝난 다음날 4시 40분부터 삼성동 포스코빌딩 MS본사에서 면접이 있었다..

2시간 일찍 도착해 근처 스타벅스에서 대본보며 연습하다 1시간전에 입성!

사진을 찍을려고 하다가.. 어차피 다시올곳인데 (이 무서운 자신감은??;;) 나중에 찍자 하고 사진을 안찍었다 ..;;

대기실에 들어가니 전 기수분들도 있었고.. 면접 대기자분들도 있어서.. 앉아서 3분스피치 대본보며 계속 외웠지 ..

근데 긴장이 되서 .. -_- 계속 까먹더라 .. ㄷㄷ..

무튼 ..

5시쯤되서 다른 msp지원자 2분이랑 면접실 입성 ..

3분의 면접관님들이 계셨고, 차례대로 3분스피치를 했다 ..

소품을 준비해오신분도 있고.. 대본을 다 외워서 발표하신분도 있고 ..

난... 쪼금 흘깃흘깃 보면서 하겠다고 양해를 구하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 -_-

긴장해서 막 애드립하고 난리도 아니었다 .. 무튼.. 무사히 마치고 ..

Q&A시간.. 나한테는


Q: 군에서 홈페이지를 만들어봤다는데 어떤 기반의 무슨 프로그램을 사용해봤나?

Q: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 (이건 공통질문)

Q: 하고싶은말?


3개가 끝이다 .. 난 적게 물어보시길래 떨어진줄 알았는데 .. 그건 아닌것같고 ..

시간이 20분씩이었는데 25분은 지나가있더라 .. 무튼..

첫 면접이었는데 .. 이땐 완전 망한 기분이었지만 .. 뭔가 나의 다른모습을 보고 뽑으시진 않았을까??

(무한 자신감 .. ;;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