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s "Item"

[힐링쉴드] 갤럭시S10 구매 후기 & 폰트리 CurvedFit 프라임 고광택 장착 후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것같습니다.


이번에는 또.. 2년만에 핸드폰을 바꾸게 되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전혀 생각이 없었는데, 갤럭시 S10 사전구매시 갤럭시 버즈를 제공하고, 전에쓰던 폰을 조금 후하게 중고가로 처리할 수 있게되어,


결론적으로 S10을 많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이정도 금액이면 바꿔도 좋겠다 싶더라구요..


무튼 그렇게 해서 충동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아시다싶히 이번에 물량이 많이 부족해서.. 제품 받는대는 주문하고 나서 대략 1주일정도 걸린것같구요,


역시나 고가의 제품 이다보니 같이 보호필름도 준비를 해 두었습니다.


이번에는 지문인식이 전면스크린안으로 들어가면서, 강화유리나 싸구려 보호필름은 장착할 수가 없게 되었고,


특히나 제품 출고부터 삼성에서 전면필름은 꽤 괜찮은걸로 붙혀준다고 하길래.. 후면필름만 구매를 하게 되었네요


암튼 사진으로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가 마련한 제품은 아래 링크입니다


삼성 갤럭시 S10 후면 CurvedFit 프라임 고광택(투명) 보호필름 2매 (HS1768336) 

http://www.pontree.co.kr/shop/shopdetail.html?branduid=664765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서비스로 후면카메라 부분 필름도 제공해 주시는게 장점인듯 합니다



제품박스 전면입니다



검정색으로 통일했네요 ㅎㅎ



제품 오픈하면 기존 구조와는 다르게 상단박스에 제품 메뉴얼이 담긴 포장이 있고 하단에 갤럭시s10과 악세사리들이 배치해 있습니다.



설명서는 뭐... 기본적인 거구요.. 저 스마트 스위치가 항상 요긴하게 잘 쓰고 있어서 좋습니다.. 갤럭시S6부터였나..



스마트폰을 치우면 아래에 AKG번들이어폰, usb-c type 케이블, 스마트스위치용 연결케이블, 충전아답터가 있습니다.




akg 번들 이어폰인데.. 갤8때와 동일한 모델명이더라구요.. 뭐 평은좋습니다만 그때보다 특별히 개선된건 없는듯 합니다.



제품 뒷면입니다. 간단한 가이드와 함께 보호필름이 붙어있네요, 저 가운데 구멍은 뭔지..




갤럭시 s10 전면입니다.. 광활하네요 ㅎㅎ




이번부터 기본 플라스틱케이스가 default로 패키지 안에 들어있습니다. 가볍고 얇고 나쁘지않은것같아요~ 디자인을 해치치않고 적당히 보호가 될듯합니다.




바로 S10 후면 필름을 폰트리사의 힐링쉴드로 붙여보았습니다.




제품 내용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후면필름 2장, 카메라필름 4장입니다. 



제가 힐링쉴드만 거의 몇십개를 사용해봤는데 처음으로 제품 붙히는 스타일이 변경되었습니다. 원래 뻣뻣한 일반필름과는 다르게 후면필름은 약간 우레탄재질 느낌이나서 흐물흐물하기에 붙히기 힘듭니다. 하지만 이번에 제대로 개선이 된듯하네요




인스톨 가이드 처럼 기준점이 되는 중앙부터 붙혀나가기 시작하면서 3단계를 통해 점차 범위가 넓어지게 됩니다. 진짜 편해진것 같아요 거의 실패 안할듯..




카메라 보호필름은 그냥 일반적인 필름이 잘라져 있습니다 ㅎㅎ 갤s10이 카툭튀여서 카메라쪽 기스도 잘 날것같아요..




먼저 후면에 먼지를 모두 제거합니다




그리고 대충 필름 대보면서 감을 잡습니다




아까 가이드 나온것처럼 1번필름 부터 제거하고 가운대를 맞춥니다. 수직/수평이 잘 맞도록 카메라를 기준삼아서 잘 붙혀봅니다




잘 부착된게 확인되면 상단 2번 필름을 붙여야 하는데, 먼저 먼지를 테이프로 모두 제거합니다.




그리고 2번필름을 안쪽으로 뗴어가면서 




밀대로 밀면서 붙힙니다. 진짜 우레탄필름 치고 넘 쉽게 잘 붙는듯 하네요



대망의 3번필름. 2번과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먼저 3번을 들어서 폰에 붙어있는 부착면 먼지를 모두 제거하구요




필름을 안쪽으로 떼어가면서 천천히 붙힙니다.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밀대로 잘 밀어야 기포없이 잘 붙습니다. 기포가 생겨도 괜찮은데 우레탄 재질이어서 밖으로 밀어내기가 까다롭습니다.




다붙힌뒤에 남아있는 기포를 밀대로 제거합니다. 큰것들만 제거해주면 되네요




부착이 완료되었습니다 ㅎㅎ 성공적일까요..




필름을 감싸던 외부필름을 제거합니다 




깨끗해졌네요 ㅎㅎ 지저분하게 보호필름 흔적하고 잔 기포들이 보이는데요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아래 3일후 사진을 확인해보시면 되어요



카메라 보호필름도 붙힙니다. 약간 마진을 두고 붙히기 시작하면 얼추 맞습니다.




사진상으로는 먼지도 많고 지저분하지만 일단 다 붙혔습니다. 3일후 찍은 사진 아래부터 보여드릴게요..




몇일 지나면 위 사진처럼 기포와 흔적들이 모두 사라집니다 ㅎㅎ 만족스럽네요~!




아까 클로즈업 했던 지저분한 부분도 말끔해진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ㅎㅎ





앞으로 2년정도 더 써야할것같은 핸드폰인데.. 지난 갤럭시s8처럼 이번에도 잘 사용해봐야겠네요 ㅎㅎ

요새 케이스는 거의 디폴트이기 때문에 후면필름이 필수품은 아니지만, 케이스와 기계 사이에 먼지때문에 발생하는 더러움이나 기스등을 막아줄 수 있기 때문에, 저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아 사진으로는 보여드리지 못했지만, 후면필름 붙히고나서도 기본 케이스와 제가 별도로 구매한 삼성 정품 실리콘 케이스 모두다 장착이 가능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