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s "Item"

힐링쉴드 아이패드 7세대 종이질감 강화유리 + 후면필름 세트 사용 후기

이번 2019년 블프때는 이사때문에 바빠서... 이기도 하지만 그닥 매력적인 핫딜이 없어서 지른게 없겠다 싶었는데

거의 막바지에 아마존에서 아이패드 7세대 wifi 제품이 싸게 풀렸었습니다.

여기에 국민카드 15% 할인까지 더해져서 관세 미만으로 제품 구입이 가능해져서..

필요없지만...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7세대는 애플펜슬 1세대 사용이 가능한데, 그러다보니 액정보호필름을 유심히 살펴보던 도중,

종이질감 필름이 있다는 얘길 들었었지만, 종이질감 강화유리? 라는 생소한 제품을 찾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저의 최애 브랜드인 폰트리 힐링쉴드 제품이고, 아이패드 필름중 가장 고급라인입니다

 

자세한 제품 설명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pontree.co.kr/shop/shopdetail.html?branduid=670816

 

이번 리뷰도 사진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배송이 잘 오긴했는데 박스가 찌그러져서.. 좀 아쉽네요 ㅠㅠ 애플은 박스가 생명인데..
간혹가다 32기가 구매한게 128기가로 오배송 온다고 한다고 하는데.. 저는 32기가입니다. 참고로 애플 아이패드 와파 버전은 국내 전파인증이 되어있고 월드워런티여서 국내에서 동일하게 애프터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이 구매한 짭플펜슬 입니다. 필압은 지원이 안된다고 하네요.. 로지텍 크래용과 동일한 스팩 입니다. 장점이자 단점이라면 충전단자가 USB-B 타입 이네요..
제품 개봉후 같이 찍어보았습니다. 짭플펜슬은 저렴해서 뭐.. 저렴저렴하게 쓰는거죠
힐링쉴드 도착했습니다. 강화유리 제품이여서 Migh-T 브랜드로 패키징 되어있네요
제품 패키징에 Paper-like Flexible Glass라는 항목이 보이네요~ 사실 지문방지류 의 제품이라는건 알고있는데,  Glass라는게 참 신기하네요
제품 구성품입니다. 전면 종이질감유리와 사은품으로 같이있는 일반필름 이 있고, 후면보호필름 2매와 제품 부착에 필요한 각종 악세서리가 있습니다.
부착하려고 다시 촬영했어요
종이질감 필름입니다. 반투명한게 보이네요.
이건 사은품으로 같이 들어있던 일반 보호필름입니다. 투과율이 다르죠..
부착 시작합니다. 먼저 스카치태잎으로 먼지를 깔끔하게 제거합니다..
그리고 카메라 구멍 맞추어서 신속하게 부착합니다.
부착 완료입니다. 우측으로 몇미리 살짝 밀리긴 했는데.. 잘 부착되었어요.. 태블릿은 붙일때마다 항상 힘드네요 ㅠㅠ
제품 부착 후 화면을 켰습니다. 정면상에서는 기존과 크게 달라보이지 않습니다.
조금 클로즈업을 하게 되면 지문방지 필름 느낌의 살짝 뿌연 느낌이 생깁니다.
카메라부분과 바로 보면 어떤느낌인지 대충 오시죠..
짭플펜슬로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역시 필기감은 굿이네요... 서걱서걱 소리도 좋고 잘 어울립니다. 더군다나 필름이 아니고 Glass이니 내구성도 좋을것이라 생각되네요 ㅎㅎ
후면필름도 마찬가지로 부착하기 위해 먼지를 모두 제거합니다.
먼지제거 후 바로 부착 시도합니다. 카메라 구멍부터 시작하면 조금 난이도가 쉬워져요...
일단 전체를 붙히고 잘 맞았나 확인합니다.
역대급으로 후면필름을 잘 붙힌거같네요..
카메라구멍과 하단 스피커홀, 라이트닝 구멍이 잘 맞습니다.
부착후 사진입니다. 저 격자무늬가 있어서 기포가 생기지않고 잘 빠집니다. 우레탄 소재라서.. 기포가생기면 진짜 안빠지거든요..
전면 종이질감강화유리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아까 정면사진에서는 큰 문제가 없었지만, 측면으로 기울이면 아까의 쩅함은 사실 보이진 않습니다. 필기감을 얻었으면.. 어쩔수없이 이런 선예도는 어느정도 포기해야 합니다 ㅠㅠ
넷플릭스도 띄어봤습니다. 강한 형광등 조명이 있는상태인데, 아무래도 지문방지필름과 질감이 유사하다보니 반사광이 생기게 됩니다 ㅠ 아쉽지만 필기감을 얻기 위해 일부 포기합니다..

 

 

여기까지 사진 리뷰입니다.

한 보름가량을 쪼금씩 사용했었는데요, 확실히 필기는 여느 타블랫 (저는 현재 갤탭S4 사용중)보다 만족스럽습니다. 애플펜슬의 반응속도도 좋지만, 종이질감유리가 주는 필기감의 즐거움은 종이에 쓰는듯한 느낌때문인지 좀더 즐겁다고 해야할것 같습니다. 하지만 필기까지만 만족스럽지 그림은 좀 한계가 있습니다.. ㅠㅠ 짭플펜슬이라 기울기가 없을뿐더러 종이의 서걱거림때문에 그림을 그리기에는 피로도가 증가되는게 단점일 수 있습니다.

 

앞서 사진리뷰에서 동영상 시청이나 화면에 단점이 있다고 언급했지만, 저는 사실 펜을 사용하는것보다는 넷플릭스 머신으로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암튼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