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s "Think"/"MSP"

[Techdays] [기술 세션] 학생들을 위한 HTML5 관전 포인트



[기술 세션] 학생들을 위한 HTML5 관전 포인트
최근 인터넷 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라면 단연 HTML5가 아닐까 합니다. HTML5는 무엇이고 인터넷과 IT 트렌드 변화 속에 HTML5는 어떤 의미인지?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웹브라우저인 IE9을 통해서 HTML5가 우리어게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이름 : 황리건
직책 : UX & Web 에반젤리스트 
소속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UX & Web 에반젤리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이언트 기술을 전파하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NHN에서 5년간 플래시 개발자 및 팀장으로 근무하면서 한게임과 네이버의 게임 및 UI 개발에 참여하였고, 현재 UX팩토리라는 사용자 경험 전문 팀블로그를 통해서 UX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해 오고 있습니다. - twitter : @HRG


지난 가을에 있었던 MSP 워크샵 & 드리머즈 클래스입니다. 황리건과장님의 HTML5 에 대한 내용이 주제가된 강의였습니다. 사실 HTML5라는 기술을 모두다 알기에는 50분이라는 시간이 짧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HTML의 간략한 역사와 HTML5가 현 웹세계에서 어떤것을 지향하고 어떤것을 몰락시키려 하는지, 또 요새 WEB에서 부각이 되고있는 웹표준, RIA(Rich Internet Application) 등 같은 기술개념들에 대해 알기 쉽게 이해할수 있고, 마이크로소프트의 Silverlight도 이해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웹 어플리케이션이나 웹개발 등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쯤 보셔도 후회하지 않을 좋은 강의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