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중순에, MSP를 시작하게 되면서 MSP를 시작하게 된 이유 하나가 바로 오늘 받은 MSDN 구독권 때문이었습니다.
곧 MSP5기가 뽑힐텐데, 이번에 뽑히는분들도 동일한 MSDN 구독권을 받게되시겠지요 :)
그렇다면 MSDN이 무엇일까요?
Microsoft Developers Network(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네트워크) 의 약자입니다. 개발자들의 공간이죠. Visual Studio를 많이 써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르는 함수나 변수가 있을때마다 F1을 누르면 나오던 그곳.. 이 바로 MSDN입니다.
그렇다면 이 MSDN을 구독하면.. 뭐가좋은거냐... 뭐..; 구독한사람은 코딩할때 F1을 누른다고 더 좋은 도움말을 받는건가?
정기적으로 뉴스래터같은게 오는걸 예기하는건가???
그런건 아니고 간단하게 말하면 Microsoft의 제품을 사용할수 있는 자격을 구독하는 기간동안 얻게 되는 일종의 Pass입니다.
저같은 거지 나부랭이(;;) 학생들은 돈이 부족하다보니 어쩔수 없이 어둠의 경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텐데.. 이 MSDN은 정말 단비같은 존재가 되겠지요.. ㅎㅎ
무엇보다 이 MSDN Subscription은 가격이 어마어마합니다..
보이면 제가 받은 라이센스는 Visual Studio Ultimate with MSDN 이라는 버전입니다.. 이것의 1년 구독 가격은...
1616만원이네요....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갱신료만 517만원 ... -_-;
암튼.. 어마어마한놈을 주셔서 감사하네요 :) 덕분에 MS의 모든 제품군을 다 받을수 있는 힘을 얻게 되었습니다 ..
수많은 KEY 리스트만봐도 뿌듯해 집니다 :)
더군다나 이 KEY들은 구독기간인 1년이 지나도 계속 사용할수 있다는거!!!
저 덕분에 우리집은 정품집안으로 거듭나겠네요 ㅋㅋㅋㅋㅋㅋ
암튼 MS의 제품군을 좋아하는분은 MSDN 구독권만 받아도 정말 MSP 할맛 나실겁니다 ㅋㅋ
*단 일반 소매점에서 구매하는것과 달리 NFR(Not For Resale)버젼이기 때문에 DVD배송이 되지 않으며 기술지원 상담을 받을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