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s "Item"

10/3 또다른 DSLR, Sony NEX-5 !!


하루에 2개지른건 아니고 .. 사용한지 2주째됬는데 이제야 사진찍고 포스팅중 ... ㅜㅠ
저번달에 5D팔고 뭐살까 고민하다가.. 이번엔 한번 가벼운걸로 가보자 해서!
지금시점에서 가성비가 가장 괜찮다고 생각되는 NEX-5로 결정!
더군다나 신제품인 NEX-5N과 요번달에 NEX-7이 나온다고해서 가격이 더더떨어져서 ㅋㅋ 아주 저렴한 가격에 GET!

일단 다나와에 있는 스팩을 긁어오면
미러리스 / 1420만화소 / 1:1.5 (35mm기준) / CMOS / 3인치 / 틸트형 LCD / 96만화소 / SD / SDHC / 메모리스틱 듀오 / SDXC / 고감도 지원 / RAW파일 지원 / 하이브리드 / 파노라마촬영 / 30fps / 1920x1080 / 동영상(풀HD) / ISO 3200 이상 / 1/4000초 / Bulb 지원 / 초당 3매 이하 / 정품 / 7

과 같다.. 요번에 나온 NEX-5N과 비교하면 1610만화소, 먼지제거, 터치스크린, ISO 25600 (NEX-5는 12800), 초당 10매(NEX-5는 7매) 정도가 차이난다.. 뭐 탐나는 기능은 없어서 다행 ㅋㅋ (가격은 절반수준이니 ㅋㅋㅋ)

유일한 단점이라면 렌즈군이 너무 빈약하다는것.. ㅜㅠ 뭐.. 신제품도 슬슬 나오니 짜이츠렌즈도좀 나오고 탄탄해지겠지 ㅋㅋ

암튼 사진으로 봅시다!

(개봉기 사진은 아이패드2로 촬영해서 화질이 좋지않네요 ㅜㅠ)


박스샷입니다.. 중고로 가지고왔는데 가격도 완전싸고 박스도 깨끗하네요 ㅋㅋ
(중고거래를 많이하다보니 박스 상태가 이상하게 신경쓰인다는 ;;)

뒷면.. 여러 포멧을 지원한다는 문구들이 적혀있습니다.

상단.. 캠코더 테크놀로지가 인사이드되어있다는 스티커가 붙혀져있네요 ㅋㅋ 케논이후로 안그러던 소니가 자사의 기술을 마구 하이브리드 하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

일단 뚜껑을 열면 다른 DSLR제품들과 비슷하게 악세사리들을 소개하고...

그걸더 열면, 여러 소책자와 메뉴얼이 보입니다.

별건없고, DSLR(엄연히 DSLR은 아니지만 ㅋ)을 구매하면 가장 중요한건 메뉴얼 3회정독이라죠.. ㅋㅋ

뚜껑을 또 열면 그아래 잘 포장되어있는 NEX-5와 악세사리들이 보입니다

우측에 있던 악세사리들이네요.. 스트랩이랑 여러 케이블이랑 외장 플래쉬, 후드가 보입니다 ㅋ (충전기랑 배터리는 먼저 빼놓은 상태)

외장플래쉬는 뭐.. 별로 기대안하렵니다 ㅋㅋ 더군다나 고속동조가 안되서.. -_-;

자 이제 넥스를 개봉!

하기전에 렌즈 ㅋㅋ 16mm f/2.8이고.. 팬케익이네요.. 스르륵에선 해상력이 떨어진다고 해서 잘 사용안하던데 ..

펜탁스의 초소형 43mm보단 두꺼워보이지만.. 뭐 일단 만족

펜케익 랜즈답게 나왔네요

자 이제 넥스 ㅋㅋ 실버색상과 실버랜즈의 조합 ..

중고지만 새제품같습니다.. 1년된거라는데 전주인분이 잘쓰셨네요 ..

후면.. 맨날 2.5인치만 보다가 3인치를 보니 광활하네요 .. ㄷㄷ

요즘에는 뭐 전후좌우 다되지만 일단 요놈은 상단틸트도 가능합니다

후면.. ㅎㅎ


아직 이걸가지고 마땅한 출사는 나가보진 못했는데 집에서 몇장 찍어본결과는 만족스럽네요 ㅎ
16mm 팬케익같은 경우에는 위에서 언급한대로 해상력은 떨어지지만 똑딱이 대용으로 스냅샷찍기에는 만족스럽고
18-55 번들이는 다른 DSLR처럼 나쁘지않은 성능을 내어주고 있습니다 ㅎ
암튼 미러리스 DSLR알아보시는분들이 있으시다면, 가격도 그렇고 성능도 그렇고 NEX-5 추천해드리고싶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