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s "Item"

[사용기] 삼성 갤럭시 탭S2 9.7 LTE 블루라이트차단 충격흡수(방탄) 3 in 1 기능성 시력보호 필름 리뷰


오랜만입니다! 

오늘은 요즘 간만에 삼성에서 제대로 만들었다고 호평을 받고 있는 갤럭시 탭 S2 9.7 LTE 제품의 필름 후기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태블릿이라는게 핸드폰보다는 교체주기도 길고, 그렇다보니 IT회사에서도 제품이 많이나오는 제품군은 아니어서, 이래저래 핸드폰보다는 다양하게 살펴보기는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암튼 이래저래 거의 1년 넘게 쓰던 아이패드 에어를 처분하고 지금 잘 쓰고있는 갤6와 함께 갤탭S2로 안드로이드 라인을 구축하게 되었네요 ㅎㅎ


오늘 살펴볼 필름은, 힐링쉴드의 고급 라인으로 출시된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입니다.





특히 단순히 블루라이트 차단 뿐만아니라 올레포빅(지문방지, 투과율 향상), 마이티(강화유리에 버금가는 충격흡수), 블루라이트 차단 3가지의 기능이 녹여들어있는 제품으로.. 보호필름의 끝판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그 위에는 강화유리가 있습니다만..)


암튼 잡설은 그만하고, 사진과 함꼐 제품 리뷰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출시하자마자 구매했습니다. 삼성전자 배송팀에서 사은품과 함께 이렇게 잘 배송해주셨네요 ㅎㅎ 블랙 9.7 LTE 제품입니다.




거의 비슷한 시기에 힐링쉴드에서도 리뷰용 필름을 보내주셨습니다! 거의 힐링쉴드 사용한지 3년이 넘은것같은데.. 점점더 진보하는 포장을 보실수 있습니다.. 달랑 한장 들어가있는 필름을 단단한 골판지 박스로 크게 포장해서 보내주시네요.. ㅎㅎ 많은 회사들이 비닐에 포장해주는 반면.. 힐링쉴드는 배송중 파손될일은 흔치않을것 같습니다.





모두 꺼내보았습니다. 힐링쉴드 패키지가 뒤에있고 갤탭S2가 앞에 있네요 ㅎ





힐링쉴드 블루라이트차단 패키지입니다. 아까 말씀드린것 처럼 3가지 중요 요소들이 모두 표기되어있는데 가장 눈에 띄는건 역시 충격흡수(Migh-T) 기능이네요





패키지 하단에 제가 부착할 제품이 표기되어있습니다. 구매하시고나서도 한번씩 꼭 확인해보시는 센스!





오른쪽에는 이 필름이 하이엔드필름임을 표기해주고 있습니다. 충격흡수(방탄)을 계속 강조하고 있는데..

이걸 왜 강조하고 있는지는 거의 마지막즈음에 제가 한번더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름 패키지 후면입니다. 필름별 특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패키지 후면 하단에는 새로운 문구가 보이는데요,

동일한 상품으로 재 구매시 50% 할인,

다른 상품으로 재 구매시 30% 할인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적혀있습니다.





패키지 내용물입니다. 심플하네요! 하지만 필요한것들은 다 있는것 같습니다.





이것도 패키지 안에있던 새로운 종이(?)인데요, 제작참여 서비스라고 해서 힐링쉴드 홈페이지에서 판매중이지 않은 제품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이를 저기로 보내시면 힐링쉴드에서 무상으로 필름 부착 및 필름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5만원의 예치금을 드린다고 하니, 잘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던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내용도 적혀있습니다.





제품을 모두 깠습니다.

전면필름 1매, 후면필름 2매, 먼지제거 스티커, 극세사 천, 밀대가 같이 있습니다.





극세사천, 밀대, 먼지제거 스티커인데.. 저는 안쓰므로 패스~





자 이제 부착해 봅시다.






필름을 수백..은 오바인가.. 까지 붙혀보았는데 가장 중요한 작업입니다. 스카치 태잎으로 먼지제거하기..

이것만 잘하면 다된겁니다..







깔끔하게 먼지를 한톨없이 제거합니다.





그다음 바로 필름을 샤샥 붙힙니다. 위와 아래 홈이 뒤틀리지 않도록 정교하게 자알 붙히면 됩니다.

액정이 크면 클수록 실패확률이 높아지는데.. (예전 아이패드 에어는 실패했었음..) 이번엔 한번에 성공했네요 ㅎㅎ





상단에 조도센서와 전면카메라 구멍부분도 아주 잘 맞게 뚤려있습니다.






부착하면서 동시에 복원중이었는데, 투과율이 아주 좋네요~





하단 홈버튼/지문센서도 거의 오차없이 딱 맞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상단부분... 아주 맘에드네요 ㅎㅎ





붙힌듯 안붙힌듯 투과율이 좋네요.. 탭S2의 액정이 좋은건... 아닙니다.. (근데 좋아요)







테스트로 조금 지저분한 손으로 액정을 마구 문대겼습니다만.. 자국은 좀 남네요 ㅎㅎ 그래도 금방 지워집니다






이제 후면필름 차례입니다.






마찬가지로 먼지를 한톨없이 제거합니다.





후면은 아무래도 우래탄 필름이다보니 처음에 기포자국이 상당합니다만.. 절대로 여기서 망했다고 좌절하시면 안됩니다.. 





일단 제단이 잘 되었나 확인하자면 상단 카메라랑 오른쪽 상단 케이스 구멍 잘 뚤려있네요~





하단 구멍도 살짝 빗나갔지만 이정도면 괜찮네요~



그리고 후면필름을 다들 징그러워 하실것 같아 제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 계속 찍어봤습니다




부착 후 하루뒤 입니다. 거의 대부분이 없어졌네요~





부착 후 사흘 뒤에 찍었습니다. 큰거 몇개를 제외한 나머지 모두가 없어졌습니다.





부착 후 일주일 뒤입니다. 4,5개가 남았네요


마지막 한 이주정도 지나면 모두 없어지고 깔끔하게 부착된 뒷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굳이 저거 기포없애겠다고 무리하게 누르지마시고 그냥 시간지나면 없어지니 참고하세요~



아! 그리고 충격흡수, 방탄보호의 효과를 한번 제대로 느낀 경험을 공유해드립니다..

종종 태블릿 들고 나갈때가 있는데 한번 벽 모서리에 부딪쳤었습니다.... ㅠㅠ

눈물이 앞을 가리려고 했는데....



필름이 벗겨지듯이 눌리며 보호를 해주었습니다.

살짝 벗겨봤는데 액정은 멀쩡했구요.. ㄷㄷㄷ


필름 자체가 두께감이 있기때문에 큰 충격은 힘들지라도 이런 소소한 생활 충격은 충분히 보호해내는 느낌입니다.



총평을 적어야 하는데..

핸드폰 보다 오랜시간 쓰게될 태블릿은.. 아무래도 이런 주변기기의 튼튼함이 중요할거라 생각됩니다.

오랫동안 쓰기 위해 이런 질좋은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께는..

힐링쉴드의 불루라이트 차단 충격흡수 필름... 추천드립니다!






암튼 리뷰는 여기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