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s "Item"

[폰트리] 삼성 노트북9 펜 NT940X5M 고화질 액정 + 외부 보호필름 세트 후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 하는것같습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필름 리뷰이구요 ㅎㅎ


5년만에 노트북을 바꿨는데.. 삼성 플래그쉽 노트북으로 교체했습니다..
이게 최신모델이고 비싼녀석이다 보니.. 
오래쓰기 위해 액정보호필름과 상/하판/내부 보호필름을 구했습니다.. 

삼성 노트북9 펜 NT940X5M Superior AR 고화질 액정+외부(상/하판/팜레스트/터치패드)
보호필름 세트




로 구매했는데, 가격대가 좀 있는편이니 참고 바랍니다. 

외부필름만 필요하거나, 액정보호필름만 필요하시다면 저렴한 가격에 따로 구매가 가능하니 검색해보시면 좋을것같네요  
참고로 폰트리 힐링쉴드 신길점에 가면 제품부착을 전문가분들이 해준다고 하는데.. 저는 시간도 안되고 신길이 좀 멀어서 직접 부착했는데.. 힘들긴 했지만 그래도 선빵한것같네요.. 

하지만 다른분들이 도전하시는거면.. 저는 시간이걸리더라도 전문가에게 맡기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삼성 노트북9 펜 모델 특성상 화면에 직접 손을 대고 펜을 긋는등의 행동이 많기때문에 사실예정이거나 사신분이라면... 액정보호필름 만큼은 강력 추천드리고 싶네요... 

여튼 사족이 길었는데 사진으로 후기 남겨봅니다 





택배로왔는데 박스가 노트북보다 더 크네요.. 



크기 비교를위해 노트북9 하고 같이 대고 찍어봤습니다.  
박스안에 필름 리프레쉬 서비스 설명서하고 필름 패키지 본품이 들어있습니다. 



패키지를 여니 각종 필름부착 악세사리와 내/외부 필름들이 들어있네요. 
저기서 저는 필름세트하고 밀대만 사용했습니다. 



필름들만 펼쳐놓고 찍었습니다. 
상단에 팜레스트부분 보호필름이 있고 양옆 하얀색이 상/하판 보호필름, 가운데 파란색이 액정보호 필름입니다. 




부착하기 전 터치패드 사진입니다. 




부착하고 난 후 터치패드입니다. 조금 지저분한데 시간이 지나면 깨끗해집니다.(시간이 지나고 안정화된 사진은 아래에 따로 올립니다) 참고로 개인적인 소감은 부착하기전 미끌미끌한 터치감보다 필름을 붙히고 조금 쫀득해진 터치감이 더 좋은듯 하네요. 



다음 좌/우측 팜래스트 사진입니다. 부착하기 전이구요 




부착하고난 후 입니다. 오른쪽에 라데온이랑 인텔스티커 위에 붙혔네요... ㅋㅋ 마찬가지로 지저분한데 시간지나면 깨끗해집니다.(아래사진 참고) 



액정보호 필름입니다. 필름 사이즈가 배젤부분을 포함하여 크게 나와있구요. 부착하기전 대충 사이즈와 위치를 파악합니다. 부착한 사진입니다. 




이게 반사가 심해서 사진이 잘 안나와 어둡게 찍혔는데, 필름붙히고나서 투과율이나 선명도가 거의 똑같다고 볼 수 있을것같네요. 




상단 카메라/IR 부분도 잘 제단되어있습니다. 레인보우현상이 보이는데 화면이 들어오면 괜찮습니다. 



이제 붙히기 힘든 상/하단 외부 필름입니다. 

하단인데 하단은 두파트로 나뉘어있네요 



상단쪽 발열구 위쪽을 먼저 붙히구요.. 



나머지 하단부분을 붙힙니다. 하단부는 구멍이 많아서 조금만 틀어져도 구멍을 막아버릴수 있으니 붙히면서 수시로 확인해야하는 꼼꼼함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아까와 마찬가지로 붙히고난 직후는 좀 지저분한데, 깨끗해집니다.. ㅎㅎ 



라운딩 부분처리도 잘 되어있구요, 펜이 나오고 들어가는 부분도 잘 재단되어 있습니다. 



똑같은 방법으로 상단도 잘 붙혔네요.. ㅎㅎㅎ 




이거는 제가 부착하는걸 찍은건데, 저는 필름붙힐때 항상 스카치테잎으로 모서리를 붙혀서 수시로 때었다가 붙힐 수 있도록 하는데 저렇게안하면.. 다시 잘못붙혔을때 다시 붙히기가 매우 힘들어집니다..;; 




방향만 잘 잡으면 저렇게 천천히 밀대로 잘 밀어줍니다.. 그럼 잘 붙어요 ㅎㅎ 



하판도 동일한 과정입니다.. 



아래는 포스팅하면서 찍은 사진인데, 부착한지 대략 5일정도 지난 상태입니다. 



몇몇 큰 기포 빼고 깔끔하게 잘 붙은 상태입니다. 저 큰기포도 곧 사라진다고 하네요... 



하판도 1개빼고 깔끔합니다.. ㅎㅎ 



만족스러운 안쪽 사진입니다. 



힐링쉴드 필름을 믿고쓰는 스타일이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이번필름도 만족스럽네요 
필름이 두께감도 있고 비싼 노트북을 조금더 막 써도 기스가 안날것같이 믿음직 스럽게 된듯 합니다. 
기름때도 잘 안뭍고 느낌도 나쁘지 않구요.. 

특히 액정보호필름쪽도 s-pen 터치시 두께감이 있어 필름이없을때 스크린에 그냥 미끌거리기보다는 필름이 있을때 살짝 눌리는 느낌이 생긴게 펜쓰기가 더 좋은것같아요  

암튼 요새 노트북9 직구로도 많이 구매하시는것같은데, 필름 선택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필름붙히는데 자신 없으시면... 셀프로 하지 마시고 부착점을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