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s "Item"

[사용기] 삼성 갤럭시노트5 마이티 고강도 슬림 강화유리

안녕하세요~


인생 최대의 큰 이벤트(?)를 끝내고 무사히 돌아와서.. 뒤늦은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살펴볼 아이템은 힐링쉴드의 갤럭시노트5 강화유리 필름인데요,


그동안 힐링쉴드 제품은 많이 사용해봤지만 강화유리는 처음입니다.


사실 힐링쉴드의 강화유리 필름 라인업인 '마이티' 로 나온지 꽤 오래된걸로 알고있는데, 그동안 제품에 적용되는게 적었던 게 사실입니다.. 저도 강화유리 필름을 s6에도 써보고 아이폰에도 써봤지만.. 지금까지 제대로 오랬동안 써봤던 필름은 없었던것 같네요..


그만큼 유리의 경우는 조금만 오차가 나더라도 사용중에 필름이 떠버리는 현상이 일어나기때문에...


어쨋던, 힐링쉴드의 노트5 마이티 강화유리 리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pontree.co.kr/shop/shopdetail.html?branduid=584859





노트5와 오늘 배송받은 힐링쉴드 마이티필름의 택배 박스입니다. 고유의 아이덴티티가 팍팍 느껴지네요 둘다 ㅎㅎ





뾱뾱이에 조심스럽게 포장되어 배송받을 수 있었습니다.





힐링쉴드의 강화유리보호필름 라인업인 마이티의 패키지 입니다. 강력해 보이네요 ㅎㅎ





패키지 내부는 마찬가지로 사용장착법이 동봉된 wrapping 종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화유리다 보니 흰색 포장지에 한번더 쌓여있구요, 후면필름 1장과 클리너, 먼지제거 스티커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이번엔 노트5 개봉입니다... 새로 출시된 로즈골드 색상입니다...

으어.. 쓰고싶다 ㅠ 제꺼는 아니기때문에.....





급 노트5 리뷰는 아니지만, 제가 지금 사용중인 갤럭시 S6 와 잠깐 비교해보았습니다.. 아직 쓴지 1년도안되었는데 ㅠ 기변뽐이 오네요 ㅎㅎ





부착 전의 노트5 입니다. 보시면 특이사항으로는 홈버튼이 지문인식때문인지 많이 돌출되어있고, 잘 안보이시지만 화면 양끝이 살짝 굽어져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필름을 붙힐 차례입니다. 강화유리필름에는 점착면에만 저렇게 필름1장이 더 덧대어져있습니다.





부착 후 노트5 입니다. 붙히고 바로찍느라 지문이 덕지덕지 있네요..;;





아래쪽에서 촬영해보았습니다. 재단이 거의 딱 맞아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기존 보호필름 제품들 보다는 유격이 훨씬 더 여유있게 커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착 상단면입니다. 각종 센서와 수화구, 전면카메라가 딱 떨어지도록 필름이 부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에서 시안성 확인을 보기 위해 촬영했습니다. 부착 전후가 딱히 다르다라는 느낌을 받을 수 없었네요




사진 리뷰는 여기까지인데, 강화유리필름의 가장 장점은 무엇일까요.. 저도 여러번 써봤는데 한가지 단점때문에 더 못쓰고있긴 하지만, 

- 화면 터치시 유리를 만지는 자연스러움,

- 얼룩이나 지문 제거의 용이함


인데, 단점은

- 사용하다보면 필름과 액정사이에 공간이 생김....

이거때문에.. 기포가 생겨서 다 버리게 되더라구요..


무튼 힐링쉴드의 갤럭시노트5 마이티 강화유리 필름 또한 좌우측 끝쪽이 조금 뜬다는 리뷰들이 있었는데, 저는 아직 확인하지 못했지만, 시간이 지나면 발생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여튼 노트5의 경우는 최고의 S-Pan이라는 필기기구가 있기 때문에, 강화유리가 좀더 빛을 발하는것 같습니다.

이런 터치감/필기감 등을 우선시 하신다면 강화유리필름 사용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